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7-02 13:33     조회 : 23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_5/288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119111 (17)

박범계 수석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에 높은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선거 결과에 집권 2년차에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국민의 엄중한 요구가 담겨 있는 것으로 보고 결코 자만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이번 선거 결과로 인해 기울어진 운동장’, ‘일당 독주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야권이 지도부 사퇴로 공백이 된 리더십을 조속히 회복하고 합리적인 야권으로 재탄생해 정부와 여당에 건전한 비판을 해주길 기대한다. 또한 촛불혁명에서 보여주었듯 우리 국민은 정부가 정상 궤도에서 이탈할 때 무서운 힘으로 정부를 견제했던 역사가 있다. 정부 견제는 물론이고 집권여당 나아가 지방정부와 의회 역시 국민의 감시로부터 예외가 아님을 잘 알고 있다. 합리적인 야당의 비판과 국민의 엄중한 감시의 눈 앞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일당 독주는 불가능하다고 본다.

 

각 지역에서 지방권력에 대한 주민들의 견제장치도 보다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를 활성화해 지방정부의 예산이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쓰여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만약 오만하고 부패한다면 지방정부와 의회에 대해 주민소환제를 활성화해 철저하게 견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언제나 국민의 매서운 감시가 등 뒤에 있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겸손, 절실, 묵직함으로 주민에게 봉사할 것임을 약속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