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부 무소속 후보들의 ‘당선후 민주당 입당’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7-02 13:30     조회 : 25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_5/282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118373 (17)

박범계 수석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브리핑

 

 

일부 무소속 후보들의 당선후 민주당 입당주장을 즉각 중단하라

 

호남과 제주권을 중심으로 무소속 단체장 후보들의 민주당 입당설이 유포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높은 지지율이 탐나는 마음은 알겠으나 잘못된 정보로 유권자를 현혹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소속 후보의 입당이나 복당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들의 민주당 입당주장은 희망사항일 뿐 현실로 이뤄질 수 없으며 결과적으로 허위사실이 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 둔다. 혹시라도 이들의 이 같은 주장에 현혹돼 한 표를 던질 생각을 하고 있는 유권자가 계신다면 그 마음을 거둬주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

 

최초 제주도에서 모 후보의 민주당 입당설이 불거지더니 이후 전북 장수, 전북 임실, 전북 부안, 전북 정읍, 전북 무주, 전남 담양 등지에서도 후보들의 민주당 입당설이 유포되고 있다. 전남 보성에서는 문재인 마케팅까지 펼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더불어민주당은 엄격한 공천심사 과정과 엄정하고 공정한 경선 과정을 거쳐 엄선된 후보들을 국민 여러분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민주당 후보가 설령 당선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것은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한 더불어민주당과 후보의 책임이며 선거 후 당선자를 영입해 패배를 만회하려는 계획을 더불어민주당은 전혀 갖고 있지 않다. 이는 민주정치와 정당정치의 본령에서 벗어나는 행위로 더불어민주당이 갖고 있는 철학과도 맞지 않는다.

 

무소속 후보자들은 정정당당하게 정책 공약과 비전을 갖고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 결과적으로 허위 사실이 될 수밖에 없는 민주당 입당설을 유포해 유권자들을 현혹하는 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