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최고위원회의 결과 외 1건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5-15 13:53     조회 : 7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_5/262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115653 (3)

박범계 수석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8514(), 오전 115

장소 : 정론관

 

최고위원회의 결과

 

오늘(14) 221차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중앙당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심사하여 선정한 지방선거 및 보궐선거 전략선거구 및 전략후보에 대해 의결하고 인준하였다.

 

먼저 기초자치단체장이다. 서울 강남구청 공천과 관련해서는 전 국정홍보처장, 전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을 지낸 정순균 후보, 강남구의회 의원, 문재인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청년TF 위원을 지낸 여선웅 후보, 전 노무현정부 교육혁신위원회 위원, 전 강남구청장 후보였던 김명신() 후보의 경선을 통해 공천을 확정하기로 했다. 경선은 권리당원 ARS 투표 50%와 안심번호 ARS 투표 50%이다.

 

다음 경북 안동시장 후보는 이삼걸 후보를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전 행정안전부 차관을 역임했고, 전 경상북도 행정부시장을 지낸 정통 고위 관료 출신으로 안동시와 경상북도에 정통한 적합한 인물로 평가되어 전략공천되었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와 관련하여 충북 제천단양은 이후삼 후보를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제천단양 지역위원장이며 지난 2016년 총선에도 출마하였으며, 이후 제천단양의 지역위원장으로 안정적인 지역구 관리와 특히 제천단양 화재 당시 지역의 피해와 관련하여 활약한 점이 평가 요소로 작용했다.

 

성남시 시장 후보로 문재인 대통령 전 청와대 비서관과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은수미 후보를 인준하기로 하였다.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단수로 선정하고, 경기도당 상무위원회에서 의결한 은수미 후보에 대해 성남시 기초단체장 후보로 의결 및 인준 요청이 들어와 당무위 권한을 위임받은 대로, 은수미 후보를 성남시장 후보로 의결 인준하였다.

 

청와대의 생활 적폐 청산 방침을 환영한다

 

청와대가 권력형 적폐청산에서 민생과 직결된 생활적폐 청산으로 확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를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일로 평가하며 환영의 입장을 밝힌다.

 

문재인 정부는 출범 이후 지난 1년간 권력형 적폐 청산에 주력해 왔다. 국가정보원,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외교부, 고용노동부 등에서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벌이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는 민생과 직결된 영역에서 수많은 생활 적폐들이 국민의 삶을 옥죄고 있다. 많은 국민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채용·학사비리, 공적자금 부정수급, 재개발·재건축 비리, 불공정·갑질행위 등으로 고통 받고 있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결코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할 수 없을 것이다. 정부는 생활 적폐 청산에 역량을 집중해 국민들이 삶 속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01851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