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민과 맞서려는가?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5-15 13:52     조회 : 41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_5/258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114242 (20)

박범계 수석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8430(), 오후 410

장소 : 정론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민과 맞서려는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처럼 비정상적인 남북정상회담 합의가 이루어진 이면에 북한 김정은과 우리 측 주사파들의 숨은 합의가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전 국민은 물론 전 세계가 그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있는 판문점 선언에 대해 사실상 거부를 선언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야당이 정권 획득을 위한 경쟁을 위해 정부·여당과 다른 입장을 갖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정부·여당에 대한 반대 차원을 넘어 국민 정서와 완전히 괴리된다면 상황이 달라진다.

 

한길리서치가 지난 28~29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 88.4%판문점 선언이 잘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같은 기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응답자의 85.9%남북 정상회담이 한반도 비핵화를 이루는데 성과가 있다고 답했다. 세대와 지역, 이념을 초월해 가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다수 국민이 지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국민정서를 고려하면 자유한국당은 지금 국민과 정면으로 맞서고 있는 셈이다. 국민과 맞서는 정당의 미래가 어떠할 지는 따로 이야기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20184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