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박범계 수석대변인 브리핑]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 ‘봄이 온다’에서 ‘가을이 왔다’ 사이에 평화 정착의 계기가 마련되길 외 2건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4-12 16:24     조회 : 61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_5/240
   http://theminjoo.kr/briefingDetail.do?bd_seq=108661 (23)

박범계 수석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842(), 오전 1130

장소 : 정론관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 ‘봄이 온다에서 가을이 왔다사이에 평화 정착의 계기가 마련되길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1일 저녁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렸다. 13년 만에 열린 남측 가수들의 평양 공연에서 조용필, 이선희 씨등 베테랑 가수들과 서현, 레드벨벳 등 신세대 가수들을 망라한 11개팀의 가수들이 평양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도 공연을 관람하며 노래와 가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번에 봄이 온다고 했으니, 그 여세를 몰아 가을엔 가을이 왔다고 하자했다고 한다

 

우리는 이번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이 봄이 온다는 그 부제처럼 다가올 봄을 열어 젖히는 서막이 되길 기대한다.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대장정에서 평창올림픽을 통한 스포츠 교류와 남북 예술단의 교차 공연을 통한 문화 교류는 입구이며 한반도 비핵화와 종전 선언은 출구에 해당한다. 이미 스포츠와 문화 교류를 통해 한반도 평화 정착의 입구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셈이다. 오는 27일로 예정된 남북 정상회담과 오는 5월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비핵화 선언과 구체적 이행계획이 합의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

 

70주년 4·3의 교훈을 잊지 말고, 완전한 진상규명의 첫 걸음이 되길 기원한다

 

국가 권력에 의해 무고한 국민들이 처참히 죽임을 당하는 역사를 더 이상 반복해서는 안될 것이다. 올해로 70주년을 맞는 제주 43 추념식을 맞아 우리는 70년 전 제주도민들이 당했던 그 처참한 고통 앞에 다시 한 번 숙연해 진다.

 

우리는 2006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제주 43 위령제에 참석해 공식 사과했던 일을 기억한다. 대통령의 사과를 받은 제주도민들이 오열하던 그 모습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그러나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다. 문재인 대통령은 43 행방불명인 유해발굴, 희생자 추가 신고, 과거사 피해자 배상 등 43의 완전한 해결을 국정 100대 과제로 선정했다. 또한 그 이행 의지를 확인하고 다시는 이와 같은 불행한 역사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다짐의 의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추념식에 참석할 것이다.

 

또한 이번 추념식에서는 제주도민의 한을 풀기 위해 그동안 불려지지 못했던 안치환의 노래 잠들지 않는 남도가 울려 퍼질 예정이다. 43 사건의 진상이 완전히 규명되고 공정한 역사의 재평가를 받을 때까지 제주도는 결코 잠이 들 수 없을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70주년 43 추념식을 맞이해 43의 완전한 해결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리며 특히 집권 여당으로서 국가권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합법적으로 행사돼야 한다는 교훈을 다시 한 번 가슴 속에 새길 것이다.

 

 

최고위원회의 결과

 

오늘(2) 203차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제200(326) 최고위원회의에서 임명된 이석현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사임 의사를 표명함에 따라, 진영 당 사회적 경제위원장을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하였다.

 

또한,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 구성을 모두 완료하였다.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15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위원장과 위원은 최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당대표가 임명할 수 있다.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

 

연번

직책

성명

주요경력

1

위원장

진선미

국회의원

2

위원(간사)

김영호

중앙당 미래사무부총장

3

위원

박 정

국회의원

4

위원

조승래

국회의원

5

위원

김정범

민주당 법률구조특별위원장

6

위원(여성)

하수정

북유럽연구소 소장

7

위원(청년)

조성해

국민주권선대위 청년위원회 미래세대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