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찾기
박범계트위터
  제  목 : <2018.3.5 뉴스1> 민주 "특사단 방북, 비핵화를 의제로 북미대화까지 연결되길"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18-03-06 17:42     조회 : 2314    
  트랙백 주소 : http://bkfire.co.kr/bbs/bbs/tb.php/bbs2/2268
   http://news1.kr/articles/?3251947 (62)

더불어민주당은 5일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별사절대표단이 이날 평양으로 출발한 것과 관련 특사단 방북이 비핵화를 의제로 북미대화까지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범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평창올림픽 이후 한반도 정세가 급격히 대화 모드로 전환됐다"며 "대북특사단은 이 같은 대화 모드를 이어갈 막중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전 세계 언론이 한반도 안보 불안을 대서특필하면서 한반도 전쟁 위기가 고조되기도 했지만, 이 같은 상황을 급반전 시긴 계기는 평창올림픽이었다"며 "(평창올림픽 이후) 한반도 정세가 급격히 대화 모드로 전환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북특사단에 "문재인 대통령이 김영철 부위원장에게 밝힌 '비핵화' 방침을 북측에 재차 천명하고, 전쟁대비 훈련에 나서는 등 무력을 통한 북한 문제 해결 옵션을 여전히 쥐고 있는 미국 측을 설득해 대화를 통한 외교적 해결의 가능성을 높이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마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미국과 북한이 만날 것이고, 긍정적인 일이 일어나는지 보게 될 것'이라고 했다는 보도도 나왔다"며 "이번 특사단의 방북이 비핵화를 의제로 한 북미 대화로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